|
|
2018학년도
2학기 글로벌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운영 안내 |
|
|
|
1. 사업의 목적 및 필요성
가. 글로벌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은 학생들 스스로가 글로벌 이슈 해결을 위하여 자발적인 학습을 생활화하여 공과대학의 새로운
학습문화를 창출하는데 목적을 둔다.
2. 모집내용
구 분 |
글로벌 이슈 스터디그룹 |
글로벌 이슈리딩 클럽 |
모집영역 |
- 글로벌 이슈를 가지고 학생들의 협동학습을 통하여 학습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며, 학문적 유대감을 공유 및 형성함으로써 글로벌 마인드 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 |
- 국제 주요 뉴스 중 관심 있는 분야의 자료를 선택하여 리딩하고 토론함으로써 비판적, 종합적 사고능력과 자기주도적이고 창의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하는 프로그램 |
3. 주요내용
가. 운영기간 : 2018.10.01.(월) ~ 2018.11.30.(금) / 총 9주(30시간 이상)
나. 지원 대상 및 팀 구성
1) 지원 팀 : 총 5개 팀 지원 예정
2) 팀
구성 : 지도교수 1인 +
공학계열학과(전공) 재학생 5 ~ 7명 내외 / 1학년~4학년(복수 참여 불가)
다. 주요 활동사항
3) 9주 활동 기간 중 주 1회 이상 그룹 모임 개최(일자, 시간, 장소 선택 자율)
4) 9주 활동 기간 중 총 학습시간 30시간 이상(주당 3시간~4시간 이상)학습
5) 모임 시 각 팀장은 주차보고서
작성
4. 예산 지원 계획
라. 팀당 지원금 : 20만원(총 : 팀당 20만원 X 5팀 = 100만원)
마. 예산 집행 : 주별 모임 식대 및 다과비(문구류 및 책 구매 불가)
※ 예산집행 주의사항 : 모임 일시와 예산집행 일자가
불일치시 불인정
5. 주차별 일정
주차 |
일자 |
내용 |
1주차 |
10.01~ |
활동시작 ※ 선정 팀 오리엔테이션 : 2018.10.02.(화)※ |
2주차 |
10.08~ |
|
3주차 |
10.15~ |
|
4주차 |
10.22~ |
중간보고서 제출(1주차~4주차
주차보고서) 10.25.(목)~10.26.(금) ※
비교과 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제출 ※ |
5주차 |
10.29~ |
|
6주차 |
11.05~ |
|
7주차 |
11.12~ |
|
8주차 |
11.19~ |
|
9주차 |
11.26~ |
최종보고서 제출 1주~9주차 보고서 및
출석부 ※
비교과 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제출 ※ |
6. 서류제출 및 주요일정
바. 신청서 접수
6) 접수기한 : ~ 2018년 9월 17일(월)
7) 접수처 : 비교과 통합관리시스템(up.dsu.ac.kr)
사. 선정 발표
8) 일시 : 2018.09.20.(수)
9) 장소 : 공학교육혁신센터 홈페이지 공지
아. 선정 팀 오리엔테이션 참석(의무사항)
10) 일시 : 2018.10.02.(화)
11) 장소 : 공학교육혁신센터(해인3관 202호)
자. 중간 보고서 제출
12) 제출기한 : 10.25.(목)~10.26.(금)
13) 제출서규 : 1주차~4주차 주차보고서
14) 제출방법 : 비교과 통합관리시스템
차. 최종 보고서 제출
15) 제출기한 : 12.03.(월)~12.07.(금)
16) 제출서규 : 1주차~9주차 주차보고서 및 출석부
17) 제출방법 : 비교과 통합관리시스템
7. 기타사항
카. 학기별 마일리지 적립 : 5000점(출석 3/4 이상만
참여 인정)
■ 문의사항 : 공학교육혁신센터(해인 3관) /
061-330-7612(담당 임의진)